대학과 산업의 경계를 없애는 융합의 허브

산학융합원 소개 > 울산산학융합원장 인사말

울산산학융합원장 인사말

산학융합을 통한 혁신 생태계 구축으로 울산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

울산산학융합원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으로2012년에 출발하였으며, 테크노일반산업단지 내에 울산대, 울산과학대, 울산과학기술원이 참여하는 캠퍼스관과 기업연구소가 입주하는 기업연구관을 구축하였습니다.

전 세계 선진국들은 기업의 혁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연관이 함께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COVID-19로 가속화된 디지털 경제시대는 더 과감하고 빠른 대응과 변화를 요구합니다.

울산의 주력산업들도 산업 고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조선 산업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산 공정과 품질을 관리하고 석유화학업계는 첨단소재를 개발하며 정유사는 전기차 충전・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울산산학융합원은 울산의 산업 고도화 노력과 신성장 산업 창출 전략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상호 개방적이고 신뢰에 기반을 둔 융합 문화를 조성하고 수직적·수평적 융합과정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다양한 요소들이 활발히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술 강소기업과 지역인재 육성 기반을 강력히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혁신은 이질적인 요소들의 연결을 통해 이루어지며, 융합은 혁신의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울산의 많은 산학연관 관련 기관과 구성원 여러분들이 산학융합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울산의 혁신 지평을 함께 넓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영록 원장
(사)울산산학융합원 원장 youngrok 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