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산업의 경계를 없애는 융합의 허브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울산광역시, 울산산학융합원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1년도 "조선자동차 디지털기반 혁신지원 사업" 착수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2646
  • 작성일 : 2021-03-25
울산광역시, 울산산학융합원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1년도 조선·자동차 디지털 기반 혁신지원 사업”착수

울산광역시와 울산산학융합원(이하 융합원)은 울산지역의 조선·자동차 관련 중소기업의 기존 기술 고도화와 대체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선·자동차 디지털 기반 혁신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4차 산업혁명 기술적용 장비를 활용한 ‘시제품 제작 지원’ 특허출원·컨설팅·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사업화 종합지원’ ‘CAE 장비운용 및 활용 교육’ 3개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연말까지 총 30개사(시제품 제작 10개사, 사업화 종합지원 20개사)를 선정하여 기업별 최대 4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세계 경제 위기 및 코로나 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지원사업이라는 점에서 기업의 성장발전과 체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융합원은 “조선·자동차 디지털 기반 혁신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지속적으로 기업체 의견을 적극 반영한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사업은 3월 24일부터 융합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대상 기업 평가 및 선정 등을 거쳐 4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융합원의 지원사업 및 교육은 기관 누리집(http://www.ulsan-uic.kr)에 수시로 게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52-240-882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