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산업의 경계를 없애는 융합의 허브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울산산학융합원 이공계 대학생 문제해결 역량 제고를 위한 "2021년도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 자문위원"모집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2252
  • 작성일 : 2021-07-02
울산산학융합원 이공계 대학생 문제해결 역량 제고를 위한 “2021년도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 자문위원”모집

울산산학융합원(이하 융합원)은 울산지역의 이공계 대학생의 문제해결 역량 제고지원을 위해 산업체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코칭 및 상시적 애로 사항 해결지원이 가능한 분야별 자문위원을 오는 7월 19일(월)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장연계 미래선도인재양성 지원사업’은 이공계 대학생이 현장경험을 쌓으며 산업체와 함께 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실전문제 연구 수행과 대학 공동 온라인 명품강좌를 개발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울산과학기술원과 울산대가 연구단으로 참여하고 있다.

융합원은 실전문제 연구단에 산업계 출신의 자문위원을 구성·매칭 함으로써 연구단의 실전문제 연구 수행과 온라인 명품강좌 개발에 내실 있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선발된 자문위원은 현장경험 기반의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실전문제 연구팀 프로젝트 수행 지원,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 등에 관련 자문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이공계 대학생의 역량 제고에 일조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60명 내외로 ▲ 중점 연구 분야(미래형 모빌리티, 친환경 에너지, AI 및 스마트팩토리)와 그 외 ▲ 기타 연구 분야(소재·부품·장비, 바이오메디칼 등)로 구성한다.
참가 자격은 관련 분야 기업체에서 10년 이상의 근무경력이 있는 전문가라면 누구든지 자문위원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양식은 융합원 홈페이지 누리집(www.ulsan-ui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융합원은 지역 내 이공계 대학생의 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산업계 출신의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