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산업의 경계를 없애는 융합의 허브

홍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울산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3 UFEZ 입주기업 간담회 열려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310
  • 작성일 : 2023-04-24
울산산학융합원(이하 융합원)20일 융합원에 위치한 기업연구관에서 울산경제자유구역(이하 UFEZ)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입주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간담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UFEZ 입주기업인 피유란 등 10개사 입주기업 대표 및 관계자, 울산경제자유구역청·울산테크노파크 관계자 약 20명이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는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지원사업 안내 및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들으며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기업 성장 주기별 맞춤형 지원프로그램 지원,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규제개선 지원방안 모색, 울산테크노일반산업단지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버스노선 확충 등을 건의하였다.
 
 
이에, 최민호 울산경제자유구역청 기획행정부장은 현장과 소통하며 개선과제를 찾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하다면서,
 
제안해주신 현장의 애로사항을 관계부서와 면밀히 검토·협의하여, UFEZ 성장을 저해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속도감 있는 개선을 통해 UFEZ 입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을 바탕으로 현장 수요에 기반한 다각적 기업지원 프로그램 지원과, 정기적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UFEZ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